게시글검색
커뮤니티 > 본당활동
게시물 검색

불당동성당, 세계 가난한 이의 날과 함께하는 아나바다 나눔 장터/박덕희 세실리아(생태환경분과장)

  • 관리자
  • 2021-10-11 11:20:00
  • hit204
  • 1.245.147.110

본당 생태환경 10월 프로그램 중 한 가지인 " 아나바다 나눔 장터"1010일에 성당 마당에서 열렸습니다. 평소에 지구 살리기 차원에서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며 지구 돌보기에 동참하도록 홍보하고, 세계 가난한 이의 날(1114)과 함께하기 위한 후원 모금 안내도 병행하였습니다. 교중미사 후 1시간 정도 '깜짝 번개 나눔장터'를 펼쳤습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철저한 거리두기와 마스크 벗지 않기, 음식물 먹지 않기 등등 꼼꼼한 방역수칙 속에서 진행되었습니다.

9월 한 달 동안 맹상학 마르셀리노 주임 신부님께서 열렬히 공지해주시고, 생태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교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습니다. 교우들이 가정에서 안쓰는 깨끗하고 좋은 물품들을 많이 기증해주셨고 그 결과 장터가 푸짐하게 차려질 수 있었습니다. 성당 마당 성모님 앞에 놓인 '사랑의 모금함'에 교우분들의 정성이 가득 ~ 가득 쌓여서 예쁜 성모동산은 따뜻함과 나눔의 기쁨으로 채워졌답니다

 

판매물품으로는 주방용품 , 생활용품, 먹거리가 준비되었는데 코로나19 상황이라 먹거리는 안전하게 모두 포장으로만 판매했습니다. 또한 쓰레기 줄이기 차원에서 구매물품은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 사용을 적극 권장했습니다 .

 

교중미사 후 1시간 남짓 짧은 시간에 557만원이라는 큰 수익금을 올렸습니다. 전액 대전교구 사회복지국에 기부할 예정이고 판매 후 남은 물품은 이주 여성쉼터와 어려운 이웃에 전해주기로 했답니다.

 

지구를 살리는 일에도, 가난한 이들을 보살피는 일에도 우리가 지금처럼 관심과 사랑을 외면하지 않는다면 하느님께서 보시기에 참 좋으시지 않을까요?

 

황금연휴 기간임에도 장마당에 소중한 정성과 사랑을 함께 나눔해주신 불당동성당 많은 교우분들과 각 단체 봉사자들, 그리고 봉사자들 한 사람 한 사람을 살뜰히 챙겨주신 본당 주임신부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박덕희 세실리아(불당동성당 생태환경분과장)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