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나눔글

나눔글

  •  

    같이 나누었으면 하는 이야기들을 올려주세요. 나눔글 특성에 맞지 않는 주제나 내용은 관리자 임의로 다른게시판으로 이동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드럼 세탁기 작동시 물온도 설정을 냉수로 변경하세요....

  • 김영인
  • 2019-01-29 16:31:29
  • hit302
  • 183.107.112.140

전기를 아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당연한 사실이지요...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대기전력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사용하지 않는 가전은 플러그를 빼놓아야 하고요....

 가정에 흔히 쓰는 가전들의 전력 소비량은 셋톱박스>인터넷모뎀 > 에어컨, 보일러 > 전기밥솥 > 컴퓨터 > 비데 > 전자레인지 순서랍니다.  특히 셋톱박스는 전력 소비량이 TV의 10배에 달하기 때문에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반드시 콘센트를 뽑아 대기전력 낭비를 막아야 합니다.

며칠전에 전기 기사인 지인분한테 저희 집은 전자제품이 많지도 않은데 왜 이렇게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지를 물었습니다.

20년 가까이 된 김치냉장고가 문제일까요? 하면서 하나씩 진단을 해봤습니다. 그러다 우연찮게 들은 얘기네요...

세탁기 뭐 쓰냐고~ 드럼 세탁기인데 10년 정도 사용은 했지만 1등급이라고 당당히 얘기했더니 하시는 말씀이...

세탁기 돌릴 때 물온도 설정 하냐고? 네? 뭔소리에요? 하고 물었더니

드럼세탁기의 경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온도가 40도이기 때문에 온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보일러가 가동되거나 세탁기 내부 히터가 돌기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간다고 하더군요....

타올 같은 건 나름 깨끗이 쓰겠다고 삶음 기능도 썼다고 했더니 그럼 전기세 많이 나오죠....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온수와 연결이 되어 있어도 보일러가 켜 있지 않으면 전기를 사용해 물을 데우기 때문에 전기세가 더 많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또 보일러가 켜있다 하더라도 보일러에서 급수되는 온수 온도만으로는 온도를 맞추기 어렵기 때문에 히터가 돌게 되고 따라서 자연스럽게 소비전력이 늘어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열심히 검색해 본 결과 모 드럼세탁기의 소비전력은 냉수사용시:200W  가열시(물온도,삶음,건조):2200W으로 나오더군요...

그 뒤로는 세탁기 동작버튼을 무심코 누르지 않고 물온도를 꼭 냉수로 바꿔서 세탁기를 돌리고 있습니다.

냉수와 온수로 돌렸을 때의 세탁되는 정도는 큰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세탁기 사용시 전기도 아끼고 물도 아끼는 방법 으로는

1. 드럼세탁기의 경우 물온도를 냉수로 전환하여 사용한다.

2. 빨래는 한꺼번에 많은 양의 빨래를 모아서 돌린다.

3. 추가적인 헹굼을 하지 않는다.

4. 세탁기의 작동이 멈춘 후 즉시 빨래를 꺼내서 추가적인 세탁을 하지 않도록 한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1]

열기 닫기